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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스트
크게 출시 전 테스트와 출시 후 테스트로 나눌 수 있음.
출시 전 테스트란 프로토타입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디자인을 개선하는 것을 의미
-> 와이어프레임이나 스케치를 가지고 유저에게 보여줘서 피드백을 받는 경우도 많다.
==> 로우파이와 미드파이 프로토타입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뜻
출시 전 테스트의 대표적인 사례가 사용자 테스트이다.
출시 후 테스트는
출시 또는 업데이트 된 기능/제품이 사용자의 이용을 더 올리는 등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는지를 조사.
린 스타트업 관점에서는 출시 그 자체도 테스트가 될 수 있음.
결국 계속해서 사용자를 배워야 하는데, 출시 자체도 배움의 과정이고.
예시
1) 정량적 데이터 확인
- 갤러리 기능을 넣은 후 제품 상세페이지에서의 구매율이 10% 상승하였다.
2) A/B 테스트
주요 특징
- 목적
: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변경 사항(예: 버튼 색상, 레이아웃, 텍스트 등)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, 최적의 버전을 선택하는 것. - 방법
: 두 가지 버전(A와 B)을 사용자 그룹에게 각각 제공한 후, 클릭률, 전환율, 사용자 유지율 등 주요 성과 지표를 비교. - 결과 분석
: 테스트 결과를 통해 어느 버전이 목표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, 그 결과에 따라 제품이나 마케팅 전략을 개선한다.
다섯 단계가 있지만, 결국 디자인은 이터레이션(Iteration) 이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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