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기획자와 커뮤니케이션
: 각 직군, 직책, 직급에 따라 방법을 전략적으로 택한다.
1) 상급자
: 신뢰성 있는 자세, 충실한 보고. (상급자의 의도 + a)
A 부터 Z까지 모두 충실하게 보고하면 상급자가 귀찮아한다.
그런데, 그 이상을 생각하라.
이게 반복되면 상급자에게 본인은 안정감있는 직원이 되는 것. (+ a)
-- 추후에 무기가 된다.
ex. 어떤 프로젝트의 원래 데드라인이 다음주 금요일.
1) 퀄리티가 조금 낮더라도 데드라인을 지킨다.
2) 2주 더 해서 퀄리티 올려서 마감한다.
=> 기획자는 결정권자가 아니다!
===> 상급자에게 30분 안에 결정해주세요 하는 게 답이다.
기획자 : 논리!!!
2) 개발자
: 개발용어, 개발자 사고방식
개발자는 모든 시행착오를 통달한 사람
1) Input -> ????? -> Output
2) 개발 레퍼런스 : 개발언어 + 기능
3) 디자이너
: 컨셉을 함께 상의
기획 업무와 디자인 업무의 가장 큰 차이는 컨셉
컨셉 x => 자유도는 높아지나, 책임도 커진다.
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마인드.
기록하는 습관
- 나의 기록 : 일지
- 팀의 기록 : 툴(jira, flow, notion 등)
- 서비스의 기록 : 기획안
728x90
반응형
'[기획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획의 3단계 프로세스 (0) | 2024.12.23 |
---|---|
서비스 기획이란 (0) | 2024.12.23 |
기획과 기획력 (0) | 2024.12.23 |
웹 vs 앱 (0) | 2024.12.23 |
페르소나(Persona) (0) | 2024.12.23 |
Comments